블로그 이미지
기뉴등장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영어] I am not forgotten

2014. 2. 21. 15:23 | Posted by 기뉴등장

선생님을 위한 두 번째 곡. 실은 첫 번째 곡 Sing sing sing을 보내드렸을 때 너무 좋아하셔서 이 다음곡은 언제 보내드리지.. 하던 중  우연히 광화문 서점에 들렀다가 계산대 앞에서 선생님을 딱 마주쳤다. 이때다 싶어 얼른 생각나는 한 곡을 뽑아 보내드렸다 :) 역시나 너무 좋아하시는 것을 보니 뿌~~듯하다.

 

http://www.youtube.com/watch?v=OEor0hCVx5o

 

I am not forgotten
I am not forgotten
I am not forgotten

나는 잊혀지지 않았어요. (be+p.p 수동태 형태로서, foget잊다 라는 동사의 p.p형태에요.) 실은 뒤에 by God 하나님으로부터 라는 단어가 숨어있는 형태입니다. , 하나님께서 나를 잊지 않았다는 것이죠.

God knows my name.  하나님께서 나의 이름을 아십니다.
He knows my name.
그가 나의 이름을 아십니다.

Light over darkness
어둠을 덮는 (over ~위에 라는 뜻이 있지만 ~ 능가하는 이라는 의미도 동시에 가지고 있어요.)
Strength over weakness
약함을 덮는 강함
Joy over sadness
슬픔을 덮는 기쁨
He knows my name
그가 이름을 아십니다.

Father to the Fatherless
아버지 없는 자들에게 아버지가 되시고 (the + 형용사로 쓰시면 형용사 사람들이라는 뜻이 되요. 여기서 fatherless ‘아빠 없는인데 앞에 the 붙여서 the fatheless하면 아빠 없는 사람들 되어요. 비슷한 유형으로 the young 하면 젊은이들이라는 뜻이 됩니다~
Friend to the friendless
친구가 없는 자들에게 친구가 되시고
Hope for the hopeless
희망이 없는 자들에게 희망이 되시고
He knows my name
그가 이름을 아십니다.

I will praise You
내가 당신을 찬양합니다
I will praise You
내가 당신을 찬양합니다
For I am fearfully and wonderfully made.
왜냐하면 나는 아주 섬세하고 멋지게 만들어졌기 때문이죠. (fearfully 무섭게라는 뜻도 있지만요, ‘굉장히라는 뜻도 동반하고 있어서 문맥 섬세하게, 신경써서정도의 느낌을 가지고 가시면 좋을 같아요)

I am not forgotten
나는 잊혀지지 않습니다.
Never forsaken
절대로 저버려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