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기뉴등장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점심시간. 어김없이 향기나는 꽃을 꺾어 자매들에게 선물하시는 로맨틱한 선교사님.)

 

1984년도. 태국으로 선교지가 결정되고 부흥회를 위해 잠시 들른 인도네시아 깔리만딴에서 그는 뜻하지 않게 큰 사고를 만났다. 차량이 전복되기까지 했던 위험천만한 상황에서 감사하게도 목숨은 건지게 되었지만, 한동안 병원 신세를 면하지 못했다. 그런데, 병원에서 지내는 내내 서부 깔리만딴 깊숙히 자리하고 있는 정글도시 신땅생각이 머리를 떠나지 않았다.

그 때 당시 이미 태국으로 선교지가 정해져 있었기 때문에 왜 갑자기 신땅 생각이 날까?’ 하고 고민을 했었지. 그런데 도무지 신땅 생각을 떨칠 수가 없었어. 누워 있는 내내 그곳은 하나님()의 땅, 새로운() , 믿음의() 이며 내가 가야 하는 땅이라는 마음이 들었단다. 그래서 선배 선교사님께 조언을 구했고, 이 마음이 부르심이라는 것을 확신하게 되었지.”

그렇게 들어오게 된 신땅 생활은 시작하기 전부터 순탄치 못했다. 서부 깔리만딴 주의 주도인 뽄띠아낙에서 낡은 지프차를 한 대 구입해 신땅까지 들어오는 데만 무려 29시간이 걸렸다. 어린 아들은 그의 바짓가랑이를 붙잡고 너무 무섭다고, 이제 제발 그만 가자고 하며 울부짖었지만 다시 돌아갈 수 없었다. 그리고 그렇게 도착한 신땅은, 생각보다 훨씬 더 열악했다.

들어와보니 쓰러질 것 같은 나무 판자집에 전기도, 수도도, 화장실도 없더구나. 근처 개울에 가서 목욕하고, 호롱불에 의지해서 전기 없는 7년을 보냈어. 그 때 우리 가족의 소원이 뭐였는지 아니? 나는 선풍기 바람을 맞으며 자는 거였고, 막내 아들은 아이스크림을 먹어보는 거였어.”

그러나 참담한 문명으로부터의 고립이 그를 더 무릎 꿇게 했고, 더 말씀을 깨우치게 했으며, 육의 눈으로는 불모지를 볼지언정 믿음의 눈으로는 하나님()의 땅, 새로운() , 믿음의() 임을 보게 했다. 그리고 그 내재된 힘이 지난 26년간 하나님 나라를 위해 전진하는 원동력이 되었으니 그 고통은 기쁨이었다고 고백하는 그의 모습에서 난 또 사도 바울을, 그리고 예수님을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