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기뉴등장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다양한 시간 표현을 함께 공부한 후, 학습자 분들에게 한국말만 씌여진 스크립트를 드리고 인니어로 함께 바꾸어 보았다 :) 미처 생각하지 못한 표현들, 훨씬 쉽게 쓸 수 있는 표현들을 익힐 수 있던 좋은 시간!!

A: Pak OO(이름), 우리 오랫동안 못만났네요!
Pak OO, sudah lama tidak bertemu!

B: 그동안 어떻게 지내셨어요?
Bagaimana kabarnya selama ini?

A: 잘 지내고 있어요. OO씨는요?
Baik saja. Bagaimana kalau pak OO?

B: 저도 잘 지내고 있습니다 ^^ 그나저나, 지금 몇시죠?
Saya juga baik. Omong-omong, jam berapa sekarang?

A: 지금 정오네요. 점심 먹을 시간이네요.
Sekarang tengah hari. Jam makan siang.

B: 몇시까지 휴식시간 이시죠?
Sampai jam berapa jam istitahatnya?

A: 한 시 까지 입니다. 한시부터 다섯시까지 근무시간 이구요.
Sampai jam 1 siang. Dari jam 1 sampai jam 5 jam kerja.

B: 그렇군요. 이따 늦은 오후에 CJ 병원에 친구 병문안을 가려고 하는데, 혹시 병문안시간을 아시나요?
Oh begitu, nanti sore saya akan mengunjungi teman saya di rumah sakit CJ, tahu nggak jam bezoek itu jam berapa?

A: 오후 6시부터 8시까지에요.
Dari jam 6 sore sampai jam 8.

B: 아이고, 오늘 Magrib 즈음 약속이 있는 걸 잊을 뻔 했네요. 아무래도 못갈 것 같네요.
Aduh, saya hampir lupa ada janji sekitar magib... Sepertinya tidak jadi.

A: 그렇다면, 지금 가는 것 어떠세요? 12-3시까지도 방문할 수 있어요.
Kalau begitu, bagaimana pergi sekarang? Anda boleh juga mengunjungi dari jam 12 sampai jam 3.

B: 진짜요? 그럼 지금 가는 게 낫겠네요. 먼저 실례하겠습니다~!
Benar? Kalau begitu, mending pergi sekarang! Permisi dulu~